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Next Evolution' 광고 캠페인 펼친 넥센타이어, '2024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상태바
'Next Evolution' 광고 캠페인 펼친 넥센타이어, '2024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10.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산업현장에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제고 및 브랜드자산 구축 등의 면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브랜드에 수상하며, 올해는 넥센타이어를 포함하여 총 5개 사가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브랜드 홍보를 위해 'Next Evolution' 광고 캠페인을 펼쳤다. 'EV(전기차)’의 출현이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전환했다고 해석하여 'Evolution(진화)'이라는 가치를 부여했다. 캠페인은 넥센타이어가 지향하는 ‘젊고, 합리적인’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소음이 적은 타이어’, '마모를 줄인 타이어'라는 제품의 기능적 이미지도 나타내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포르쉐, BMW, 벤츠 등을 포함한 글로벌 카메이커의 내연기관 및 전기차 118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EV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11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동화 프로젝트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EV 차종에 대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EV 시장뿐만 아니라 바이두의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아폴로 RT6'에 'RODIAN GTX(로디안 GTX)'를 공급했다.

넥센타이어 측은 "최근 자동차의 패러다임이 내연기관 차량에서 전기차로 전환됨에 따라, 타이어 시장에서도 'EV 전용 타이어'가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며, "타사들이 EV 전용 브랜드를 선보이며 캠페인을 펼치는 가운데, 넥센타이어만의 고유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