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까지 511억 원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47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지난해 11월 연구개발전문 자회사 유노비아를 물적분할하면서 R&D 비용이 크게 줄어든 점이 흑자전환의 요인으로 꼽힌다.
회사 측은 비타민제 아로나민, 감기약 테라플루 등 일반의약품 브랜드가 성장했고 폐섬유증 치료제 ‘피레스파’, 감염증 치료제 ‘후루마린’ 판매 증가의 영향이 있었다고 분석했다.
이외에도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비용 구조 개선, 효율 경영 등이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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