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H공사,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로 사명 변경…개발 전문 공공기관 정체성 강화
상태바
SH공사,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로 사명 변경…개발 전문 공공기관 정체성 강화
  • 이설희 기자 1sh@csnews.co.kr
  • 승인 2025.07.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로 사명을 공식 변경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서울 시민의 복지 향상과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견인하는 개발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역할과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SH는 11일 강남구 본사 대강당에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출범식 및 비전 선포식’을 열고 새로운 사명과 미션‧비전을 공식 선포했다.

이번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종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김인제 서울시의회 부의장, 김태수 주택공간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5월 19일 서울특별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 공포되면서 SH는 법인명 변경을 위한 정관 개정, 법인 등기, 유관기관 및 임대주택 입주민 안내 등 후속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했다.

SH는 현재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 ▲용산국제업무지구 ▲미리내집 등 서울의 주요 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SH는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미션과 비전도 선포한다. 신 미션은 ‘시민 복리 증진과 주거 생활 안정에 이바지하고 지역 경제 발전 및 지역 개발 활성화에 기여’, 신 비전은 ‘시민이 행복한 매력도시 서울을 만드는 도시 전문 공기업’이다.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드인 SH는 유지한다. SH는 1989년 서울특별시 도시개발공사로 출범해 2004년 에스에이치공사, 2016년 서울주택도시공사로 사명을 변경한 바 있다.

황상하 SH 사장은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서울시의 유일한 개발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명확히 하고 시민 주거 안정과 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