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소비자 관점에서 일하는 문화를 정착 및 확산하기 위해 매년 9월 셋째 주 목요일을 사내 ‘금융소비자의 날’로 제정했다. ‘진심을 다해 소비자의 오늘을 지키고, 내일을 함께하는 삼성생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정성 있는 마음과 절실함을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의 날’ 제정 선포와 소비자 인사이트 특강,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서명식 등이 진행됐다. 헌장으로는 ▲고객의 관점에서 판단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 ▲고객정보 보안 ▲고객불만 신속 처리 등이 있다.
삼성생명은 ‘금융소비자의 날’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10월부터 ‘소비자보호 위크’를 전개하고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 고객을 경영진이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고 개선 과제를 도출하겠다 밝혔다. 어려운 보험 용어를 일상 표현으로 대체하고 청약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보험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추진한다. 또한 ‘젊음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헬스케어, 시니어 리빙 등 분야에서 보험을 넘어 고객의 삶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소비자보호는 시대적 요구이자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본질적 가치”라며 “보험 거래의 모든 여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해 ‘공정한 판매, 신뢰받는 보험, 안전한 금융’이라는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