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락앤락, 쿡웨어 ‘슈트 세이지 IH’ 출시…"과불화화합물 545종 검출되지 않아"
상태바
락앤락, 쿡웨어 ‘슈트 세이지 IH’ 출시…"과불화화합물 545종 검출되지 않아"
  • 이설희 기자 1sh@csnews.co.kr
  • 승인 2026.02.0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앤락이 쿡웨어 ‘슈트 세이지 IH’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슈트 세이지 IH는 한국산 원료를 사용한 KFCC 세라믹 코팅을 적용한 제품이다. 테스트 결과 PFAS(과불화화합물) 545종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통해 국내 주방업계 최초로 SGS(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 공인인증인 ‘ECCS PFAS Screened Mark’를 획득했다.
 

슈트 세이지 IH는 유해물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쿡웨어 선택 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250도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성으로 고온에서도 안정적으로 조리할 수 있다. 또한 음식이 눌어붙지 않아 요리와 설거지를 모두 편하게 할 수 있고 내·외장 모두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색 배임이나 부식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또한 프라이팬 내부에 ‘오일 락킹 시스템’을 적용해 적은 기름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기름이 중앙에 균일하게 퍼지도록 설계돼 기름 양을 줄일 수 있으며 조리 중 기름이 튀는 현상도 최소화했다.

락앤락의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 바닥 기술’을 적용해 STS 인덕션판 자체를 냄비 바닥에 부착해 가장자리 끝까지 열이 전달돼 보다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스틸 냄비와 유사한 속도로, 2분이면 500ml 물을 끓일 수 있다.

그린 컬러와 우드 핸들의 조화로 어느 주방에나 잘 어울리며 냄비 4종과 프라이팬 3종으로 구성돼 1인 가구부터 다인 가족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