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곰팡이 범벅'GS마트 육포 먹고 고통"
상태바
"곰팡이 범벅'GS마트 육포 먹고 고통"
복통.설사로 병원행.. GS리테일 "우린 책임 없어"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8.08 08:14
  • 댓글 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곰팡이 가득한 육포 팔고 책임은 제조업체로 몽땅 미루네요"

"GS리테일 대표이사가 이런 제품 먹고 새벽부터 다음날까지 복통.구토.설사를 했다면 이렇게 무관심할까요?"

GS리테일(대표 허승조)이 운영하는 GS마트가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아 곰팡이가 가득 핀 자체 브랜드(PB)육포를 팔고 이로인해 극심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겪은 소비자에 대한 책임을 회피한다는 원성을 사고 있다.

서울 송파동의 안모씨는 지난 4일 GS마트 송파점에서 '함박웃음 쇠고기육포'를 8000원가량에 구입했다. 당일 여자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보며 간식으로 먹었는데 새벽부터 복통이 시작되더니 구토, 설사가 반복됐다.

다음 날 두 사람 모두 '감염성 위장염 및 대장염'이라는 의사진단을 받았고 치료비로 13만 원가량을 지출했다.

안씨는 그 날 오후 남아있는 육포에 하얗게 피어있는 곰팡이를 보고서야 발병의 원인을 알 수 있었다. 전날 어두운 DVD방에서 먹느라 육포의 곰팡이를 확인하지 못한 게 문제였다. 곰팡이 육포를 먹었다고 생각하니 건강에 어떤 위해가 가해졌을 지 간담이 서늘해졌다.

다음날 안씨는 GS마트에 연락했고 업체 담당자가 해당제품 수거를 위해 방문했다. 하지만 병원비등에 관한 안씨의 보상요구에 대해서는  "마트에선 환불만 가능하다"며 "보상 문제는 제조업체와 협의하라"고 답했다.

 

분명 브랜드는 GS마트 자체 브랜드인데 책임은 한사코 제조업체로만 미루는 것이었다.

 

제조업체 측은 다시 안씨에게 10만원 상품권을 제시했고 안씨는 이를 거절했다.

안씨는 "나는 건강해 그나마 빨리 회복됐지만 여자 친구는 며칠 동안 고생했다. 직장인이라 입원치료도 쉽지 않아 더 힘들었다. 옆에서 지켜보기조차 안스러웠다"며 하소연했다.

이어 "GS마트라는 대기업에서 자체브랜드 제품에 대한 책임을 제조업체에 떠넘기고 나몰라라하는  태도를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GS리테일 관계자는 "외피포장에 작은 구멍이 생겨 변질된 것 같다. PB제품이라도 제조물 책임법(PL법)에 의해 제조업체가 책임지는 게 맞다"고 답했다.

이어 "제조업체가 관련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병원비등 보상처리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다만 소비자가 위로금을 무리하게 요구함에 따라 협의가 어려운 상태"라고 해명했다.

이에 안씨는  "단지 8000원가격의 제품에 대한 배상이라 생각하면 소비자의 요구가 무리일 수 있다. 하지만 자사제품 먹은 죄로 며칠 동안 육체적으로 고통 받고 직장까지 제대로 못다닌 소비자에 대한 위로금으로 과연 적정금액이 얼마란 말이냐?"고  반문했다.

 

또 "곰팡이가 몸에 얼마나 해로운데 불량식품을 먹은 소비자입장을 헤아려 봤는가? 곰팡이가 발암물질중의 하나라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돈주고도 살수없는 건강을 잃었는데 그만한 성의도 없느냐?"며 분통을 터트렸다.

 

한편 GS마트는 "6일 식약청으로 제품변질에 대해 신고했지만 '축산가공물'로 분류되어 보류중인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08-09-16 15:45:46
잘 보고
잘보고 처먹어야지.....dvd방에 모하로 같노

부산 2008-09-15 12:02:19
나두 당했네요
저도 콩자반을 먹었는데 거기에 돌이 들어 있었어요 아이가 씹다가 치아가 약간 부러졌어요 밥먹다 말고 갔는데 제조업체에게 떠넘기고 환불만 해주네요 제조업체 음료 사가지고 죄송하다는 말만 하고 가네용 사장에게 보고하라고 했는데도 그뒤 연락이 없더군요 만약 어른이 먹었으면 치아가 ..생각만 해도 아찔 먼저 처리해준다음 제조업체측하고 GS하고 해결봐야되는거 아닌가요 우리는 GS믿고 사는건데... 참 편리한 대답뿐이더라구요

2008-09-10 16:40:50
지에스 뭐냐
헐 포장의 책임보다 그 여자친구 불쌍하다 안쓰럽네

2008-09-09 11:52:51
이건...
몇백 보상해줘도 시원찮을듯...
이미 곰팡이 먹고 몇백준다고 해서 괜찮을까?
곰팡이가 얼마나 해로운 물질인데....
그리고 육포나 쥐포같은건 곰팡이펴도 원래 제품 냄새가 꾸리하기때문에 냄새로는 잘모를듯,,,
나도 예전에 곰팡이핀 쥐포먹은적있었는데...냄새로는 잘모름..
어쨌든 쥐포나 육포 오징어포 이런거 왠만하면 안먹는게 좋을듯
공정과정도 너무 비위생적이라고 들었음
정먹고 싶으면 좀 비싸지만 백화점식품매장에서 고급제품 가끔
사먹는게 나을듯하지만 이것도확실이 믿어야하는지는 잘;;;

이색기들 2008-08-24 10:33:21
여기댓글단색들중에
댓글나쁘게 단색기들중에 지들이 당함어케 하나?
ㅋㅋㅋ 글고 분명댓글단색기들중에 저gs마트 사장도있다 100프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