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구멍 난 청바지,개가 찢었다고?"
상태바
"구멍 난 청바지,개가 찢었다고?"
  • 이민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4.22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민재 기자]"구입4개월만에 청바지에 구멍이 뚫렸는 데 개가 찢은 것이라는 심의 결과를 제시하며 소비자를 우롱하네요"

의류전문업체인 여성 크로커다일에서 청바지를 구입한 소비자가 업체의 부실한 심의과정과 불친절한 태도를 지적하고 나섰다.

서울시 합정동에 사는 소비자 김 모(여.43세)씨는 지난해 12월 여성크로커다일에서 4만9500 원 짜리 청바지를 구입했다.지난달 18일 세탁을 하기 위해 청바지를 살펴보니 허벅지 부분에 구멍이 생겨 있었다. 

다음날 구입매장을 방문해 교환을 요구하자 직원은 심의를 거쳐야 한다며 본사로 제품을 보냈다.

며칠 후 매장에선 "상품에는 하자가 없으니 이의가 있으면 심의를 신청하라"고 통보했다.

김 씨가 본사 소비자상담실에 전화해 검사 방법에 대해 묻자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고 퉁명스럽게 대꾸했다.화가 난 김 씨가 "결과를 납득할 수 없다. 회사에서 직접 제3의 기관에 심의를 의뢰하라"고 항의하자 10일정도 후에 심의결과를 알려주겠다고 안내했다.

하지만 며칠 후 업체는 "소비자심의에서도 이상이 없었다. 재심의를 하던지 억울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하라"고 배짱을 부렸다.

소비자상담실의 고압적인 태도에 화가 난 김 씨가 경영관리 팀에 이의를 제기하자 "소비자 과실이지만 다른 상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선심 쓰듯 안내했다.

하지만 다음날 교환을 위해 매장을 방문한 김 씨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지 못해 환불을 요구하자 직원은 "아줌마 개가 찢은 걸 가지고 와서 떠들지 말고 빨리 가라"고 황당하게 응수했다.

김 씨는 "심의를 의뢰하면 품질 테스트를 하는 줄 알았는데 고작 눈으로 살피고 소비자 과실로 판정한 업체의 태도에 기가 찬다"며 "개를 기르지도 않을 뿐 더러 고객을 무시하는 막말을 서슴지 않는 매장의 불친절함에 화가 치솟는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취재팀이 여성크로커다일 측에 수차례 연락했지만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았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