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노 대통령 "한반도대운하, 현실에 맞나"
상태바
노 대통령 "한반도대운하, 현실에 맞나"
  • 연합뉴스 master@yonhapnews.co.kr
  • 승인 2007.02.28 21: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이 최근 한나라당의 유력 대선주자인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이 공약으로 내건 `한반도대운하' 구상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공개적으로 의구심을 표명한 것으로 28일 뒤늦게 알려졌다.

노 대통령은 지난 22일 열린우리당 신임 지도부와의 만찬회동에서 한나라당 대선후보군에 대해 언급하는 과정에서 "운하(한반도대운하 지칭)가 우리 현실에 맞는 것이냐"고 말했다고 한 참석자가 전했다.

노 대통령의 이 같은 언급은 지난 27일 인터넷 매체와의 회견에서 "정치를 잘 아는 사람이 차기 대통령이 됐으면 좋겠다"고 발언한 것과 같은 맥락에서 나온 것으로 해석될 소지가 있어 보인다.

이에 대해 한 참석자는 "경인운하는 기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타당하지만 한반도대운하는 그것과는 다르다"라고 노 대통령의 언급에 동의를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 대통령은 이어 이 전 시장과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 등을 함께 거론하면서 "우리 사회의 역사가 퇴행하는 것이 아닌지 고민스럽다"며 우회적 어법으로 우려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한 참석자는 "이 전시장과 박 전대표를 직접 비판한 것이 아니라 대선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것"이라고 했다.

최근 한나라당에서 벌어지고 있는 `검증공방' 등이 구태정치의 재연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이라는 지적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은행나무 2007-03-01 06:26:25
대운하는 한반도의 꿈이다. 실현되길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