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돈 똑똑하게 쓰면서 톡톡하게 버는 '쇼핑의 기술'
상태바
돈 똑똑하게 쓰면서 톡톡하게 버는 '쇼핑의 기술'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7.09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값 주고 물건 사면 바보 ??”

직장인 이 모(29세)씨는 최근 한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 다이어트제품과 최신형 MP3를 받았다. 또 오픈마켓의 신규가입 이벤트를 통해 이번 여름휴가에 필요한 바캉스 용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었다. 그리고 오늘 저녁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계획하고 있는 이 씨는 인터넷을 통해 레스토랑의 메뉴 할인쿠폰 및 와인공짜 쿠폰을 챙기기에 여념 없다.

소비자들이 똑똑한 소비를 위해 온라인 알뜰 쇼핑정보에 주목하고 있다.

단순 가격비교를 넘어 할인쿠폰, 온라인응모, 오픈마켓 이벤트 등의 방법으로 알찬 쇼핑 방법이 널려있다. 

◆ 온라인 쇼핑 프로모션을 활용하라

온라인 쇼핑몰이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11번가는 오는 10월10일까지 신규가입 고객에게 11만원 상당의 쿠폰과 함께 SK텔레콤 무료문자 110건, 워커힐 인터넷 면세점 할인권, 00700 국제전화 할인권, SK주유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디앤샵(www.dnshop.com)은 매일 의류, 잡화, 화장품, 생활용품,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중 2개만을 엄선해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한정 수량 특가로 제공하는 ‘원데이 특가코너’를 진행한다. GS이숍 또한 ‘오늘만 특가 기획전’을 열어 최고 30%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선보인다.

◆ 체험단 활동 참여해 공짜로 제품 사용하기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 소비자들의 각종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활용하도록 하는 ‘체험마케팅’이 늘고 있다.

SK마케팅앤컴패니의 아이프로슈머(www.iprosumer.co.kr)는 식음료, 화장품, 구두, 운동화, 즉석카메라, MP3플레이어, 차량용 카시트 등 다채로운 제품에 대한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일부 제품들은 체험단에 선정된 소비자에게 체험 후 무료로 제공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여성포털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의 소비자 체험단에 들어가면, 유명 화장품을 비롯해 샌들, 프리미엄 소금, 정수샤워기, 외제 승용차까지 가양각색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공짜 온라인 쿠폰과 이벤트를 공략하라

다양한 기업에서 진행하는 수많은 사이트를 일일이 찾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때는 온라인 응모사이트가 모여 있는 사이트를 공략하면 쉽다.

온라인 응모사이트인 미스터호박(www.mrhobak.co.kr), 경품나라(www.en4u.co.kr), 모여라(www.moyeora.kr)에 가면, 한눈에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해서 응모할 수 있다. 약간의 시간과 노력만 투자하면 식음료부터 해외여행권, 자동차까지 덤으로 잡을 수 있다.

‘메뉴판닷컴’(www.menupan.com)은 각종 식당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 및 무료 서비스 쿠폰을 제공한다. 또 해당 사이트에선 각 음식점에 대한 네티즌들의 평가가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점을 찾을 수 있다.

쿠폰업체인 ‘코코펀’(www.cocofun.co.kr)은 음식점뿐 아니라 스포츠, 공연 등의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