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원푸드 다이어트'가 식욕을 부른다
상태바
'원푸드 다이어트'가 식욕을 부른다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5.0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정의는 일정기간 동안 한 가지 식품만을 70% 이상 섭취하는 다이어트 요법이란 것이다.


방법은 감자, 요구르트, 고기, 사과, 토마토 등 한가지 식품만 먹으며 짧게는 2~3일, 길게는 2주일 정도 실시한다. 식사 대신 한가지 음식만을 먹는 방법과 일반적인 식사량을 줄이고 한가지 음식으로 나머지를 채우는 보조 요법이 있다.


장점은 운동,식이조절 등의 다이어트 요법과 적절하게 배치되었을 때 시너지 효과가 높은 방법이란 사실이다. 평소보다 섭취하는 열량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체중감량 효과가 즉시 나타난다. 아예 먹지 않는 단식보다 덜 힘들면서도 단식과 비슷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가지 음식만 먹기 때문에 평소보다 염분 섭취가 적어 이뇨작용이 활발해진다. 저칼로리 음식으로 선택하면 평소 먹는 양보다는 많이 먹을 수 있다.


단점은 영양소 불균형으로 영양 결핍,탈수 현상등이 올 가능성이 크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먹지 못하는 음식에 대해 이상식욕이 생겨 그 음식을 먹기 전까지는 계속 식욕이 없어지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중단하면 원래 체중으로 돌아오며 예전보다 속도도 빠르고 체중량도 더 크게 증가한다.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기초 대사량 등이 감소한다.


주의사항은 근육량이 적으면서 비만 체형이 된 마른비만인 사람들의 경우 아주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란 것이다. 한가지 음식만 집중적으로 먹는 것보다 평소 식사량을 줄이고 부족한 식사량에 저칼로리 음식을 보충하는 방법이 좋다. 한가지 음식만 먹는다고 너무 많이 먹는 경우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


도움말=365mc 비만클리닉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