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SKT에 '눌러라! 좌뇌천재' 출시
상태바
SKT에 '눌러라! 좌뇌천재' 출시
  • 최영숙 기자 yschoi@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2.15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www.gamevil.com)은 15일, 기능성 게임 '눌러라!좌뇌천재'를 SK텔레콤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눌러라!좌뇌천재'는 모든 인지능력의 원천인 좌뇌를 집중적으로 단련시키는 게임으로, 최근 일고 있는 뇌 단련 게임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다.

이 게임은 숫자, 신호, 이미지 등을 이용하여 궁극적으로 단기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특히 학생 층에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저들은 크게 '피규어(Figure)', '시그넘(Signum)', '린드 파피루스(Rhind Papyrus)' 세 가지 모드의 단계별 트레이닝을 통해 인지(내용 파악)하고, 기억(좌뇌에 저장)하고 재생(키패드 입력)하게 된다.

'피규어 모드'에서는 제시되는 다양한 숫자를 암기하고 기억해야 하며, '시그넘 모드'를 통해서는 제시되는 신호를 인지하고, 암기하고 정확히 재현해야 한다.

또 '린드 파피루스 모드'에서는 각종 이미지를 분석해 의미하는 수를 파악해내야 한다. 특히 플레이 도중 적립되는 Q포인트는 아이템으로 전환할 수 있어 다양한 아이템의 숨겨진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은 Dr. Peter Gorham Polson과 Dr. K. Anders Ericsson의 논문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다. 읽기, 계산, 미세운동을 관장하는 부분인 좌뇌는 인간의 단기 기억력을 지배하는 곳으로 이 게임의 Mnemonics 트레이닝을 통해 일반인의 단기 기억력은 5∼8개 범위에서 12개 수준까지 확장될 수 있다.

비주얼샤워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 하는 이 게임은 실제로 좌뇌를 일깨워 좌뇌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고, 인지,학습,반응 능력을 최대화할 수 있는 게임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이 게임은 아래 경로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정보이용료는 2,5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빌 웹사이트(www.gamevil.com)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