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인천 군부대 공포탄 발사... 민간인 항의 소동
상태바
인천 군부대 공포탄 발사... 민간인 항의 소동
  • 온라인 뉴스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7.23 11:2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경서동 육군 모 부대 관할 해안철책선 주변에서 군인이 민간인을 제지하기 위해 허공에 공포탄을 발사해 민간인들이 항의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인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22일 오전 9시15분께 부도 난 건설업체 채권단 20여명이 부대와 인접한 공사현장에서 유치권을 행사하기 위해 민간인 출입금지지역인 해안철책선 안쪽으로 진입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군 측과 실랑이가 벌어져 이 부대 A하사가 허공에 공포탄 1발을 발사했다.

이 업체는 부대 인접 부지에서 인천항만공사가 발주한 경인아라뱃길 접근항로 개설공사를 진행하다 지난 13일 부도처리돼 공사를 중단한 상태다.

공포탄 발포에 채권자들이 항의하자 군부대 책임자가 사과하면서 상황이 진정됐다.

채권단 관계자는 "소초장이 우리를 제지하다 총을 쏘겠다고 위협하더니 공포탄을 발사했다"며 "군에서 민간인을 진압하려고 발포한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 작전지역에 민간인들이 진입하려고 소초장을 밀치고 폭행하는 등 위협을 해와 총기피탈과 신변 안전상 위협 때문에 정당방위 차원에서 허공에 공포탄을 1차례 발사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사진-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8597 2011-07-23 12:05:50
ㅡㅡ
탄사격도 가능합니다. 지금 훌륭한 군인적 행동을 비난하는건 나중에 간첩이 내려와서 무단으로 밀고 들어가도 어이쿠 어서 들어오십시오 라고 해야된다는 말인건 알고 기사를 쓰는겁니까? 생각이 있나요?

8597 2011-07-23 12:04:33
아 시밤 글 짤리네
고 나서 정정하십시오. 지금 당신이 하고있는짓은 '군사지역'을 민간인이 '무단으로' 침입하려는것을 '군법에 따라' 정당하게 제지한 군인을 까고있는겁니다. 무단으로 군부대에 침입하는 사람이 있을시 최후의 경우 실탄사격으로 제압도 가능하거든요

8597 2011-07-23 12:01:11
내가 진짜 이딴 쓰래기 기사때매 가입까지 하네
이름보면 남자같은데 군대는 갔다왔나요? 지금 제정신으로 기사에 저딴 제목을 붙이신거? 저게 군인이 잘못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지금 당장 다른 신문사 동일 기사가서 밑에 리플들 한번 읽어보고 생각이란걸 좀 해보십쇼. 군사기지에 민간인이 허가없이 밀려들어갔을시 즉시 구두 경고후 공포탄사용가능, 그래도 소용없을시 허벅지등 생명에 지장없는위치 실탄사격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