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닭 뼈에 검은 색 띄면 모두 수입산?
상태바
닭 뼈에 검은 색 띄면 모두 수입산?
  • 박기오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3.02.2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뼈가 검은 색을 띈다고 해서 모두 수입산을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냉동닭의 보관상 문제이거나 핏물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고 냉동했을 때 변색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

울산 중구 태화동의 정 모(남)씨는 즐겨먹던 교촌의 치킨을 먹다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정 씨에 따르면 최근 닭날개와 봉을 주문해 먹다 평소와 달리 뼈가 유난히 검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포장재에 적힌 '국내산'이라는 내용과 달리 수입산 닭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들어 콜센터에 문의한 결과 뜻밖의 안내를 듣게 됐다.

'물량이 부족할 경우 수입산을 쓰기도 하며 수입산을 쓸 경우 고객 주문 시 미리 안내를 한다'는 내용이었다.

주문 당시 전혀 관련 내용을 듣지 못했던 정 씨가 의아해하고 있던 중 “수입산 닭을 쓴 적이 없고 물량이 부족해 본사에서 국산 냉동닭을 받았다”는 지점 측 답을 받게 됐다고.

정 씨는 “저렴한 치킨이 많지만 교촌만을 고집한 이유는 국내산 닭이라는 믿음 때문이었다”며 “믿고 시켜먹은 브랜드의 닭에서 검은 뼈가 나오니 실망스럽고 확인할 방법이 없어 화가 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전제품 국내산을 쓰지만 날개 부위는 원하는 점포에 한해 수입산을 공급하기도 한다. 그러나 수입산에 대해서는 부착물 표기와 포장용기를 다르게 하도록 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정 씨가 이용한 점포의 경우 모두 국내산 닭을 주문해 사용했다"며 실제 거래명세표를 제시했다.

닭뼈가 검은 이유에 대해서는 "냉동닭의 보관상 문제이거나 핏물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고 냉동했을 때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