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동아ST 발기부전약 자이데나가 폐동맥고혈압까지 치료?
상태바
동아ST 발기부전약 자이데나가 폐동맥고혈압까지 치료?
  • 변동진 기자 juven7182@naver.com
  • 승인 2014.04.1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ST의 발기부전치료 신약 자이데나가 폐동맥고혈압 치료라는 새 날개를 달 것으로 보인다.

최근 동아ST(대표 김원배)는 자이데나의 주성분인 유데나필에 대한 폐동맥고혈압 적응증 추가를 위한 2b상 임상시험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다.

이번 임상은 삼성서울병원에서 진행되며 폐동맥고혈압 환자에서 유데나필의 장기안전성 평가를 위한 단일군, 2상 연장 시험이다.

앞서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 강정석)의 계열사인 메지온(대표 박동현)은 유데나필을 통해 폐동맥고혈압, 간문맥압 항진증, 접립선비대증 등의 적응증 추가를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도진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간문맥압 항진증은 유럽에서 임상시험을 하고 있으며 전립선비대증은 미국과 일본에서 2상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메지온은 유데나필 미국 진출을 위한 발기부전치료 임상실험을 완료하고 지난달 신약허가신청(NDA)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사전미팅(Pre-NDA meeting)도 진행했다.


한편 자이데나는 두통과 얼굴 화끈거림, 소화불량, 비염 등 기존 제품들이 갖고 있는 부작용을 상당부분 줄여낸 토종 발기부전약으로 2005년 출시 1년만에 13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며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등극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변동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