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적 브랜드 ‘라우펜’ 런칭
상태바
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적 브랜드 ‘라우펜’ 런칭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11.0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글로벌 전략적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북미·중남미 지역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달리다'라는 뜻의 독일어 'Laufenn'에서 유래된 라우펜은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타이어의 기본적인 성능에 충실하도록 상품 라인업을 최적화시켰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현재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에서 얻고 있는 한국타이어 입장에서는 각 시장의 요구에 최적화된 전략적 브랜드 런칭의 필요성에 의해 탄생했다.

특히 한국타이어 브랜드만으로는 전부 포괄하기 어려웠던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전략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서승화 부회장은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라우펜은 타이어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한국타이어가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우펜은 내년부터 북미,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 후 다른 글로벌 시장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