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차 제네시스, 국토부 선정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 모델 선정
상태바
현대차 제네시스, 국토부 선정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 모델 선정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12.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대표 김충호·윤갑한)의 제네시스와 기아자동차(대표 이형근·박한우) 올 뉴 쏘렌토, 올 뉴 카니발이 국토교통부 선정 '올해의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

올해의 안전한 차는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시행하는 '자동차안전도평가(NCAP)'를 바탕으로 종합점수를 매겨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3개 차종을 국토부에서 선정한다.

올해는 총 9개사의 13개 차종을 대상으로 ▲충돌안전성(정면·부분정면·측면 충돌 및 좌석시험) ▲보행안전성(자동차와 보행자 충돌 시험)  ▲주행안전성(주행전복 시험 및 급제동 시의 제동거리 시험)  ▲사고예방안전성(사고예방 안전장치 장착 시 가점 항목)  등 총 4개 분야의 평가가 진행됐으며 이들 점수를 합산한 종합 평가를 통해 순위가 매겨졌다.

그 결과 제네시스는 종합점수 100점 만점에 96.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해 최우수 자동차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제네시스는 정면충돌, 측면충돌 시험에서 만점을 받았고 보행자 보호부문에서는 25.7점을 받아 13개 차종 중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제네시스는 지난 4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실시한 충돌시험 결과에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29개 전 부문 세부평가에서 만점을 받아 최우수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도 선정된 바 있다.

기아차 올 뉴 쏘렌토는 측면충돌에서 만점을 받고 부분정면충돌과 보행자 보호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92.1점으로 2위를 차지해 우수 자동차에 선정됐다. 기아차 올 뉴 카니발은 종합점수 91.0점으로 3위를 기록해 마찬가지로 우수 자동차에 뽑혔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현대∙기아차 차량이 스타일과 성능뿐 아니라 안전성까지 뛰어난 차량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자동차의 본질로 돌아가 최고의 차량 안전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