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렉서스, NX브랜드 美 NHTSA 신차 안전도 평가서 최고등급
상태바
렉서스, NX브랜드 美 NHTSA 신차 안전도 평가서 최고등급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3.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NX 300h'와 'NX 200t'가 9일(현지시간) 미국 연방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발표한 5-스타 안전등급 프로그램에서 5스타의 최고등급을 받았다.

NHTSA의 신차 안전도 평가인 5-스타 안전등급 프로그램은 정면 충돌, 측면 충돌, 전복 테스트로 구성되며 충돌로부터의 차량 내구성과 안전성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별 5개를 만점으로 별의 개수가 많을수록 더욱 안전한 차다. 

unnamed.jpg
▲ 렉서스의 NX라인업이 미국 NHTSA 이 발표한 5-스타 안전등급 프로그램에서 5스타 최고 등급을 받았다.


NX 300h와 NX 200t는 모두 정면 충돌 테스트에서 별 4개,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 전복 테스트에서 별 4개를 획득, 종합 별 5개로 최고등급을 받았다.

NX는 이에 앞서 미국 고속도로보험협회(IIHS) '2015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서의 최우수등급 획득과 유로 NCAP 2014 신차 안전성 평가 최고등급 획득으로 차량 안전성의 기준으로 인정받는 해외 주요기관에서의 테스트에서 모두 최고등급의 안전한 차로 평가받았다.

특히 NX는 고장력 강판의 사용과 충격흡수구조를 채택해 모든 방향에서의 충돌 안정성이 확보된 캐빈에 8개의 SRS에어백을 장착함으로서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보닛과 휀더 범퍼 주변부 등을 충격흡수구조로 설계해 대인사고를 대비한 보행자 상해경감 차체를 갖췄다.

이 밖에 후진시 밀리미터파 레이더를 사용해 차량 후면 사각지대를 감지하는 후측방경고 시스템(RCTA, Executive모델 적용)과 차선변경 시 안전성을 높여주는 사각지대 감지장치(Blind Spot Monitor, Executive 모델 적용) 등 첨단 안전시스템들을 연계헤 고도의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