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7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쾌거
상태바
한국타이어 7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쾌거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3.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충성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타이어 산업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브랜드가 제공하는 이미지와 소비자가 생각하는 이미지 간 일치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관계'항목이 전년 대비 크게 상승했고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브랜드 관계 세 항목이 타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측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독일 3대 명차 등 완성차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활발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공감을 강화해 온 결과라고 분석했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를 포함한 전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한 극한의 상황에서 발휘되는 타이어의 성능을 강조한 'It is' 광고 캠페인과 더불어 다음 세대의 드라이빙을 꿈꾸는 한국타이어의 가치를 담은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캠페인을 2년 연속 진행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서승화 부회장은 "7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지속적인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해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