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제너시스BBQ, 미국 레비社와 MOU체결...1만 개 매장 오픈 목표
상태바
제너시스BBQ, 미국 레비社와 MOU체결...1만 개 매장 오픈 목표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5.04.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위 치킨 업체 제너시스 BBQ가 미국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제너시스 BBQ(대표 윤홍근)는 2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털호텔에서 글로벌 푸드 서비스 그룹 컴패스(Compass)그룹의 레비사(Levy)와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레비사의 프랭크 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레비사는 NFL, MLB, NBA, NCAA 등 전 세계 인구가 시청하는 스포츠 스타디움의 운영권을 갖고 있는 업체로 맥도날드, 코카콜라, 삼성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다.

좌측부터 김태천 BBQ 총괄사장, 데이비드 김 BBQ 미국 대표,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 프~.jpg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제네시스 BBQ는 레비사가 운영권을 갖고 있는 미국 내 92개 스포츠 스타디움과 125개 캠퍼스 등에 국내 최초로 입점하게 됐다. 92개의 스포츠 스타디움 매장은 공사기간 없이 기존 매장에 입점만 하면 돼 약 1주일에서 2주일 정도면 판매가 가능하다. BBQ는 2020년까지 미국 내 1만 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측은 미국에서 연간 매출로 2조 4천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BBQ는 매장 운영에 따른 수익 중 판매수수료로 약 20~30%를 레비사에 지불하게 된다.

윤홍근 회장은 "국내 외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전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스포츠 축제 NFL 스폰서쉽을 획득해 맥도널드,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며 "이번 계약은 BBQ 해외 진출의 새 시대를 연 것은 물론이고 한국 프랜차이즈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