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 메뉴개발 대회’ 진행
상태바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 메뉴개발 대회’ 진행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9.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대표 강신호)는 지난 11일 오전 대전과학기술대학교에서 식품영양과 및 식품조리계열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단체급식 메뉴개발 대회’를 진행했다.

지난해 12월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학생들이 실제 단체급식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CJ프레시웨이 메뉴개발 관계자가 이를 평가하는 일종의 실습교육이다.

이날 닭고기를 활용한 고혈압 환자식 메뉴로 금상을 받은 식품영양과 1학년 최수비 학생은 “단체급식의 메뉴 특성에 대해 실무적 경험과 전문지식을 얻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금상 1팀과 은상 2팀 등 총 9명에게는 입사지원시 서류전형과 조리실기 면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1.JPG
또한 대회가 끝난 뒤 기획재정부 주형환 1차관과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평가 김효순 과장,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정영선 총장 및 식품영양학과 교수진, 학생 대표들과 CJ프레시웨이 인사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청년일자리 창출’ 간담회 시간을 가져 대학생들의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한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CJ그룹과 교육부, 전문대협의회가 함께 체결한 ‘특성화전문대학 인재매칭사업’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스펙보다 현장 중심의 전문인력 양성 및 능력중심 사회의 실현을 위해 기업과 전문대 특정학과를 연결해주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에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기업인 CJ프레시웨이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식품영양과 및 식품조리계열, 경북전문대학교 식품조리학과와 손잡고 조리사 및 영양사 인력 채용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CJ프레시웨이는 올해 4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학생 3명과 경북전문대학교 학생 1명 등 총 4명을 단체급식 영양사와 조리사로 채용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조리학과 박인수 교수는 “평소 단체급식 현장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적 기회를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교육적 효과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특성화전문대학은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은 해당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의 채용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스펙중심의 취업문화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