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규제개선 토론회' 진행
상태바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규제개선 토론회' 진행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6.02.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 주재로 소비자단체, 건강기능식품업체 CEO, 학계 등이 참여하는 '건강기능식품 규제개선 토론회'가 24일 개최됐다.

서울 중구 소재의 컨퍼런스하우스달개비에서 진행된 이번 토론회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정책 방향과 규제개혁 성과 및 추진 방안에 관해 다뤄졌다.

PSY_1712.JPG
이번 논의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제조업소 품질관리실 공동 이용 범위 확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업소(GMP) 기계·기구류 변경신고시 이중 신고 면제 등 일부 규제가 바뀌게 됐다.

먼저 품질관리실 공동 이용 범위 확대를 통해 제조업소의 시설 비용 감축 효과가 예상된다. 기존에는 식품·의약품 품질관리실만 공동으로 이용할 수 이었지만 앞으로는 화장품·축산물 제조업소 시설 및 계열사 연구시설 등도 활용할 수 있다.

또 계열사 연구소 또는 같은 영업자가 다른장소에 신고한 제조업소의 품질관리실 시설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업소가 기계·기구류 변경신고시 동일한 내용으로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에는 GMP 업소가 기계·기구류 목록, 제조공장의 건물배치도 및 작업장 평면도 등을 변경하는 경우 GMP 변경신고와 영업허가 변경신고를 해야만 했다.

식약처 측은 "앞으로도 각계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