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무선청소기 편하기는 한데...고가 배터리 매년 교체해야?
상태바
무선청소기 편하기는 한데...고가 배터리 매년 교체해야?
  • 조지윤 기자 jujunn@nate.com
  • 승인 2016.04.21 08:3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유선청소기에 비해 사용이 간편한 무선청소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배터리의 잦은 교체주기와 높은 비용에 대한 소비자 불만도 끓고 있다.

구매 시 가격 뿐 아니라 교체주기가 잦은 소모품에 대한 보증기간 및 가격에 대한 정보 역시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사항이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 사는 장 모(여)씨는 약 1년 전 친정집과 함께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2대를 각각 다른 모델로 구입했다. 30~40만 원대의 가격이 부담스러웠지만 작동 시 미세먼지가 나오지 않는다는 설명에 큰 마음 먹고 구입한 것.

하지만 2대 모두 1년도 채 되지 않아 배터리 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 AS를 맡겼고 센터 측은 원인에 대한 명확한 설명 없이 배터리 교체 안내만 반복했다.

교체 비용으로 각각 약 7만 원, 약 12만 원을 안내받은 장 씨가 비용이 과도하다고 항의했지만 "6개월 보증기간이 지났으니 어쩔 수 없다"는 답변만 듣게 됐다.

답답한 마음에 온라인 상에 관련 제품을 검색해보자 배터리 교체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소비자가 한둘이 아니었다.

장 씨는 양쪽 가정의 청소기 2대 모두 많아야 하루에 한 번꼴로 이용한 만큼 사용량이 많지 않았던 점을 들며 "앞으로 10년은 더 써야 할 가전인데 1년마다 비싼 배터리를 교체하며 써야 하나 생각하니 앞이 캄캄하다"고 호소했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측으로 공식적인 답변을 요청했지만 회신이 없는 상태다.

가전제품 배터리의 경우 소모성 부품으로 회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증기간은 6개월에서 최대 1년이다. 삼성전자의 경우 배터리 보증기간이 1년인 반면 일렉트로룩스는 6개월로 적용중이다.

국내 가전업계 확인결과 사용자에 따라 차이가 크지만, 하루에 한번 일반적인 사용량을 기준했을 때 보통 1년에서 2년 정도를 무선청소기 배터리 수명으로 본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oyangi 2018-06-07 10:55:40
분당 에클라트에 있는 "일렉트로룩스 AS 대행점"에 방문하니 배터리 수명이 1년반이니 9만9천원에 배터리 교체하고, 어댑터는 3만5천에 교체하라고 하네요~~ 어떻게 1년마다 이런 비용을 들여 가면서 배터리 등을 교체 하겠느냐? 일년 수명인지 알고 구매한 고객이 어디 있겠느냐? 이런 사기꾼들아!
한마디 하고, 구매한지 1년반된 제품을 그냥 폐기하라~ 센터에 놓고 나왔네요...
판매할 때는 타사 대비 가격 비교하여 저렴함을 내세우지만,
1년에 한번씩 배터리를 교체하고 어댑터를 교체해야 하는 제품 구조를 가진 원불량 제품을
속절없이 속아서 산 소비자들만 피해를 당하는 시스템이네요~~
일렉트로룩스 제품 불매가 정답임을 공유 드립니다.

kib114 2017-04-06 12:56:53
www.kib114.com에서 반값이하로 용량2배이상으로 배터리 리필하세요

배터리뉴 2016-04-25 17:32:36
배터리 리필이라는 대안이 있긴 한데,
기존의 서비스에 불만 사항도 많은 것 같습니다.

배터리에 대해 1년 보장하고, 수리/클리닝까지 지원해 주는 개선된 서비스가 배터리뉴입니다.
한번 확인해 보세요.

www.betterre.co.kr


홍이 2016-04-24 09:21:16
배터리 리필이 답은 아닌듯 합니다. 저 비용으로 리필했다가 다른거 수리도 해야 하고 등등 보장도 안됩니다.
물론 리필업체 카드 결재시 부가세 별도로 받습니다. 첨에는 배터리가 문제다, 두번째는 충전기 문제다, 세번째 배터리 충전 보드 문제다 하여 전문용어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수리하라고 하네요
편하긴 하지만 배터리 리필은 답이 아닌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