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현장스케치]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 "신사옥 이전으로 변화와 혁신 기대"
상태바
[현장스케치]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 "신사옥 이전으로 변화와 혁신 기대"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6.04.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강서구 등촌동 소재 신사옥으로 이전한 홈플러스(대표이사 사장 김상현)는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생활에 플러스가 됩니다'라는 가치를 내걸며 '변화와 혁신'이라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KakaoTalk_20160426_152839101.jpg
▲ 김상현 홈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이 26일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신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향후 전략을 밝혔다.
김상현 사장은 올해 1월 홈플러스 신임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이날 부임 4개월여 만에 처음으로 기자들을 만나 신사옥 이전을 기점으로 가속화될 홈플러스의 변화와 향후 전략을 밝혔다.

이번 신사옥 이전으로 그간 5개로 분리돼 있던 본사 전 부문과 연구를 담당하는 창조혁신센터, 매장을 한 데 모아 현장과 경영을 통합했다. 이로써 부서 간은 물론 협력사와의 소통을 강화해 효율성 및 시너지 향상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또 오픈형 오피스를 구현해 조직구조에 따라 나눠져 있던 기존의 사무 공간을 탈피했다.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원활한 소통을 가능케 하기 위함이다.

김상현 사장은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온라인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가성비 제고 ▲상품군 다각화 ▲서비스 강화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품질로 승부하되 가격 경쟁력을 유지해 가성비를 높이고 신선식품 강화, 상품구성 확대, 특색 있는 외부 브랜드몰 활성화 등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다각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김상현 사장은 "현재 유통업계는 급격한 변화의 시기에 있다"며 "홈플러스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업의 근본적인 체질 강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