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부터는 고객이 가입한 펀드를 분석하고 진단해 주는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를 추가로 시행할 예정이다.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는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수익성 ▲안정성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5가지 평가항목으로 나눠 고객 성향에 가중치를 주어 최적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상품을 찾는데 도움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하고 있는 펀드의 진단을 통해 계속 투자, 환매 여부 등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기존 펀드 가입고객의 사후관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 서비스는 ▲수익률 ▲변동성(표준편차) ▲펀드규모증감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6개 평가항목을 평가해 다섯 단계의 평가등급 책정 후 건강진단 보고서를 제공해 펀드사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가지 신규 서비스는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복잡한 절차 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하고 복잡한 금융상품 중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 해소와 이미 가입한 펀드상품의 관리 때문에 항상 고민해야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 두 가지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다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