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 선봬
상태바
KB국민은행,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 선봬
  • 정다혜 기자 apple1503@csnews.co.kr
  • 승인 2016.09.1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9일 고객 니즈 계량분석을 통해 최적상품을 찾아주는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를 출시한다.

오는 28일부터는 고객이 가입한 펀드를 분석하고 진단해 주는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를 추가로 시행할 예정이다.

b_0918_1.jpg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는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수익성 ▲안정성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5가지 평가항목으로 나눠 고객 성향에 가중치를 주어 최적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상품을 찾는데 도움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하고 있는 펀드의 진단을 통해 계속 투자, 환매 여부 등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기존 펀드 가입고객의 사후관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 서비스는 ▲수익률 ▲변동성(표준편차) ▲펀드규모증감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6개 평가항목을 평가해 다섯 단계의 평가등급 책정 후 건강진단 보고서를 제공해 펀드사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가지 신규 서비스는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복잡한 절차 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하고 복잡한 금융상품 중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 해소와 이미 가입한 펀드상품의 관리 때문에 항상 고민해야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 두 가지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다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