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소주를 이용한 이색 보이스 피싱 캠페인을 펼친다.
금감원은 2일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경찰청, 주류회사 등과 함께 소주병과 잔을 이용한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하이트진로와 롯데주류 등 9개 주류회사와 농협이 참여한다. 주류회사는 소주병 1천800만병 뒷면 라벨에 QR코드를 삽입한 뒤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유도하고 농협은 홍보 문구가 삽입된 소주잔을 제작해 전국의 하나로마트·농협슈퍼에 배포하기로 했다.
금감원과 경찰청은 오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국민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도 추진하기로 했다. 보이스피싱 홍보 동영상을 시청한 뒤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커피 쿠폰 등이 지급하는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박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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