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피앤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맞아 ‘응답하라 오천만’ 응원캠페인 진행
상태바
피앤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맞아 ‘응답하라 오천만’ 응원캠페인 진행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7.12.0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 파트너(TOP) P&G(피앤지)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맞아 평창조직위와 함께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올림픽 응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P&G는 최근 2018평창조직위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응답하라 오천만’ 대국민 응원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 캠페인은 국민들과 선수들이 적극 소통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image003.png
먼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s://www.pyeongchang2018.com/ko)에서 메인배너를 따라 들어가면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P&G 페이스북으로 연결된다.

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이커머스 채널 옥션 홈페이지(https://goo.gl/MoEqq3) 및 모바일 페이지(https://goo.gl/aCRTDw)에 가상의 ‘응원 담벼락’을 설치, 국민 누구나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게 준비했다.

이렇게 작성된 메시지는 2018평창조직위와의 협약을 통해 실제 선수촌에 마련된 ‘디지털 월(Digital Wall)’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전용 APP을 통해 선수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국민들의 뜨거운 응원메시지를 받은 선수들 또한 감사의 마음을 답할 수 있어 온라인 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P&G가 추천한 올림픽을 응원하는 또 한 가지 방법은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앱 ‘스노우’와 함께 준비한 ‘응답하라 오천만’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이다.

한국P&G는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국민들에게 보다 특별한 응원 경험을 제공하고자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백호)’ 캐릭터를 활용한 필터를 개발했다. 국민 누구나 열띤 올림픽 응원 분위기에 동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 수호랑 필터는 스노우 앱 내에서 내년 2월 올림픽 기간까지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더 적극적으로 ‘응답하라 오천만’ 온국민 응원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다면, #응오 #응답하라오천만 #2018평창 #피앤지와 같은 P&G의 특별 해시태그를 사용해 SNS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태그를 사용하면 국민 모두와 함께 한마음 한 뜻으로 우리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어 더 큰 힘을 보탤 수 있다.

P&G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일주일간 이커머스 기업 쿠팡에서 ‘땡큐맘 기획전’도 진행한다. 구매고객 대상으로 올림픽 경기티켓 추첨권 포함된 특별한 기프트박스를 증정하고, 요일별 특정제품 10% 추가 할인 등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 P&G 김주연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열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온국민이 한 목소리로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쌍방향 소통시스템을 통해 P&G가 선보여온 올림픽 캠페인의 취지가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도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