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감원, 보험대리점 대상 전국 순회교육 실시
상태바
금감원, 보험대리점 대상 전국 순회교육 실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8.11.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대리점협회와 공동으로 이달 7일부터 16일까지 전국 6개 중소도시에서 보험대리점(GA) 관리자 및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7개 대도시에서 총 789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됐고 하반기에는 부천, 천안, 원주, 전주, 포항, 창원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보험대리점과 보험설계사의 준법의식 제고를 위한 현장교육을 통해 부실모집 및 보험사기를 방지하고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설명이다.

1234.png

지난해 말 기준 보험대리점 소속 보험설계사는 22만3000여 명에 달하고 있지만 보험대리점의 불완전판매비율은 0.28%를 기록하며 전속 설계사 채널 불판율(0.19%)보다 높은 수준이다. 특히 일부 보험대리점에서 보험설계사가 보험사기에 연루되는 사례도 지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보험모집질서 위반 사례와 GA 관련 정보조회시스템(가칭 e-클린보험 시스팀) 구축 계획을 밝히고 보험사기 예방 및 조사와 관련해 보험사기 현황과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불완전판매 사전예방 방안 및 보험대리점 공시사항도 전달해 불완전판매 방지와 내부통제관리 방안 등을 공유한다.

금감원은 보험대리점의 준법의식 제고와 내부통제 역량 강화 및 보험사기예방을 통해 소비자 권익이 보호될 것으로 기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