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하이마트, 김치냉장고 제조 파트너사와 독거노인 위한 김장김치 전달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김치냉장고 제조 파트너사와 독거노인 위한 김장김치 전달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19.11.27 14: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가 27일 서울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파트너사와 함께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상품본부장과 김치냉장고 제조 파트너사인 위니아딤채,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대우 임직원 및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송파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에게 전달할 김치 650포기를 담갔다. 이후 직접 담근 김치와 수육 도시락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가정에 전해드리고 어르신의 말벗이 돼드리기도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2014년부터 6년째 파트너사와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함께 김치를 직접 담가 지금까지 약 10톤의 김장김치를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서울지역 노인복지시설에 총 14대의 김치냉장고를 기증하기도 했다.
11.jpg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상품본부장은 “추운 겨울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파트너사가 함께 참여해주셔서 더욱 뜻 깊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밖에도 지역사회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전국 5개 지역 독거노인을 위해 안마기 150대를 배달했으며, 6월에는 여름 폭염을 대비하여 전국 7개 지역 독거노인에게 선풍기 450대를 기증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조립해드렸다. 9월에는 추석을 맞아 전국 5개 지역 독거노인과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이 짝을 지어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ercola 2019-11-27 21:20:07
일제 강점기에 만든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에 남겨진 패전국 일제 잔재며, 마당쇠 천민 학교며, 불교 일본Monkey 천민학교로, 한국 영토에서 축출해야 되는 대상임. 한국 영토에 주권이나 학벌같은건 없이 대중언론에서 덤비며 항거하는 일제 잔재에 불과함.

http://blog.daum.net/macmaca/2632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575


beercola 2019-11-27 21:18:38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벼를 곳간에 쌓고, 입동때 시작된 김장을 하고,곶감을 만들고, 무말랭이나 호박오가리 같은 겨울 밑반찬을 저장하는 때입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에 이어,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절기.

http://blog.daum.net/macmaca/2808










한국은 수천년 세계종교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후발 국지적 신앙인 일본신도(새로 만든 일본 불교의 하나).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