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고유가 · 쌀쌀한 날씨… 인터넷 쇼핑몰 매출 '쑥쑥'
상태바
고유가 · 쌀쌀한 날씨… 인터넷 쇼핑몰 매출 '쑥쑥'
  • 장의식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11.05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쌀한 날씨와 비싼 기름값 덕분에 인터넷 쇼핑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추위와 고유가로 자가용을 이용한 쇼핑 대신 가정에서 컴퓨터 '클릭' 몇 번으로 물건을 사면 집까지 배달해 주는 인터넷 쇼핑몰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몰의 경우 최근 1주일간 매출이 10억원을 웃돌면서 작년 동기 대비 15% 늘어났다.

   인터넷으로 장을 보는 신선식품 매출은 작년 대비 60% 늘었으며, 전기히터와 전기장판 등 난방용 가전도 120%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신세계몰 역시 최근 1주일 매출이 전주 대비 15%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몰 관계자는 "난방용 가전, 점퍼와 니트류 등 보온상품 노출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닷컴도 지난달 매출이 전월보다 15% 이상 많은 약 40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겨울을 맞아 방한 의류를 장만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의류 매출이 전월대비 20% 늘었고, 안방에서 편리하게 장보기를 하는 주부들이 늘면서 식품 주문건수도 전월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인터넷 주문시 3시간 이내에 배달해 주는 GS리테일의 인터넷 슈퍼인 'GS e-Retail'의 지난달 매출도 작년 동월대비 36% 급증했다.

   이는 작년 동월대비 매출 증가율이 7월 17%, 8월 18%, 9월 24%였던 것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백화점이나 할인점에 쇼핑을 가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차량을 이용하는 데, 날씨가 추워지고 유가가 급등하면서 기름값을 아끼기 위해 집에서 주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