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화갤러리아, 광교점 오픈 앞두고 '신종 코로나'로 전전긍긍
상태바
한화갤러리아, 광교점 오픈 앞두고 '신종 코로나'로 전전긍긍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02.13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갤러리아가 광교점 개점을 앞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고민에 빠졌다. 대규모 적자를 내던 면세사업을 접고 백화점 사업의 수익 확대를 위해 공격적으로 투자를 진행한 광교점이 초반에 뿌리를 내리는 데 차질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한화갤러리아는 2015년부터 지난해 9월까지 자회사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를 통해 ‘서울 63빌딩 갤러리아면세점’을 운영했으나 3년간 1000억 원 가량의 손실을 입은 채 과감히 사업을 접었다. 이후 한화갤러리아는 수익성 개선을 위해 기존 주력 사업인 백화점에 집중키로 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2조 원대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15만㎡, 영업면적 7만3000㎡(지하7층~지상 12층) 규모로 건설된 광교점이다. 전시‧문화‧쇼핑 등 복합생활문화 시설로 건립된 광교점이 성장 모멘텀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기대가 큰 상황이었다.

갤러리아는 “광교점은 백화점 핵심 점포로 성장해 당사 사업 포트폴리오 개선의 주요 요인이 될 것”이라며 “사업 구조 개편을 통한 안전성 확보로 향후 2022년까지 전사 매출 4조 원 목표 달성할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달 15일부터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소비심리위축, 유통업계 매출타격, 영업중단 등의 초유의 사태까지 벌어진 가운데 개점을 2주 가량 앞둔 갤러리아 광교점도 고객수가 당초 기대치를 채우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화갤러리아는 소비위축과 신종 코로나 악재에도 불구하고 일단 계획대로 광교점을 개점하겠다는 입장이다. 다만 방역을 철저히 하고 직원과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만반의 대비를 갖출 방침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예정대로 오는 28일 광교점을 오픈할 예정”이라며 “감염증 대응 TF를 운영해 대비체제를 갖췄으며 내부적으로 현 상황을 심각하게 보고 계속해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 및 판매사원 전원 항시 마스크착용, 전 직원 일2회 이상 발열체크, 손 소독제 비치, 일‧시간단위로 시설물 소독세정 작업 진행해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유통업계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는 유통업계 전반적으로 걱정하고 있는 문제”라면서도 “협력사, 판매사원 등 이해관계자가 많아 개점을 늦추면 이들의 피해도 우려돼 쉽게 늦출 순 없는 상황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