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증권, 위기탈출 국면에서 주목할 펀드 5선 선정 발표
상태바
KB증권, 위기탈출 국면에서 주목할 펀드 5선 선정 발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0.03.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위기상황이 마무리 되는 국면에 돌입 할 때 투자자들이 주목할만한 핵심 펀드 5선을 선정해 31일 발표했다.

선정된 핵심 펀드 5선은 KB통중국4차산업펀드(주식),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주식-재간접), KB스타미국S&P인덱스펀드(주식-파생), 교보악사파워인덱스펀드(주식-파생), 한국투자삼성그룹주자1펀드(주식)이다.

KB증권은 리서치센터의 Core View를 근거로 핵심 펀드 5선을 선정하고 펀드의 투자포인트로 ▲ 향후 글로벌 경제를 이끌 주도 업종 ▲ 펀더멘탈 대비 낙폭과대에 따른 가격 메리트를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근거가 된 Core View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의 정점이 예상되는 4월 말까지는 6개월 후를 내다보는 분할 매수가 바람직하다는 의견과 함께 주가 하락에 따른 기대수익률 상승으로 한국, 미국, 중국의 1년 투자 매력도를 비중확대로 상향한 바 있다.

KB증권은 첫 번째 투자포인트인 주도업종과 관련한 추천 펀드로 IT섹터가 타 섹터 대비 이익 성장의 가시성이 가장 탁월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급락 장세 이후 반등국면에서의 주도주는 대부분 이전 사이클의 주도 섹터에 속했다는 점을 감안해 KB통중국4차산업펀드와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를 선정했다.

또한 가격 메리트 측면에서는 급락 후 반등국면에서 액티브펀드에 비해 인덱스펀드의 성과가 우수했다는 점에서 KB스타미국S&P인덱스펀드, 교보악사파워인덱스펀드를, 한국증시의 하락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시보다 과도하고 밸류에이션도 더 낮은 수준이라는 점에서 한국투자삼성그룹주자1펀드를 선정했다.

신긍호 KB증권 IPS본부장은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과 그에 따른 경기 우려가 증폭되면서 글로벌 증시 전반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주식시장이 이러한 공포를 선 반영하였다는 점에서 서서히 안정을 찾아갈 것”이라며 “위기탈출 국면에서 투자하면 좋을 만한 핵심 펀드를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