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노트북·PC, 재택근무·온라인 개학 특수...가전업계 할인·사은품 이벤트 불꽃
상태바
노트북·PC, 재택근무·온라인 개학 특수...가전업계 할인·사은품 이벤트 불꽃
  • 김민희 기자 kmh@csnews.co.kr
  • 승인 2020.04.17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개학이 이어지며 직장인과 학생들의 노트북·PC 수요가 늘고 있다. 전자업계는 4월 노트북 등 디지털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학업 콘텐츠·오피스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수요를 잡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노트북, PC 등 디지털 제품 행사는 졸업·입학철인 2~3월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변화가 생겼다.

먼저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이 늘어나며 직장인들의 노트북 수요가 늘었다. 이베이코리아 1분기(1월1일~3월31일) 판매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노트북과 모니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12% 증가했다. 

이어 전국 초중고교 개학이 3월에서 4월로 연기됐다. 지난 9일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시작했다. 4월 16일, 20일 학년별로 온라인 개학을 앞둔 가운데 이달 디지털 가전제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중론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롯데하이마트는 디지털 가전제품 이벤트를 4월 말까지 연장하며 늘어나는 수요 잡기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아카데미’ 행사를 4월 26일까지 진행한다. 4월 노트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20여 개의 영어회화, 외국어, 자격증 강의 등의 학업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갤럭시북 플렉스, 이온 구매 시 한컴오피스, 마우스·파우치 등도 제공한다.

PC·프린터·웨어러블·태블릿·모니터 가운데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패키지 혜택도 마련했다. 3월 31일 종료 예정이었으나 늘어나는 수요로 4월 말까지 기간을 늘렸다.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노트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강이나 재택근무에 유용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을 겨냥해 오피스 프로그램, 유료글꼴 등으로 구성된 ‘오피스 밸류팩’과 무선 마우스, 헤드셋 등을 함께 제공한다.

가전양판점인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PC 기획전’을 진행한다. 노트북 구매 고객은 제품에 따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데스크탑, 태블릿PC, 마이크, 키보드 등의 다양한 상품을 특별 혜택가로 선보인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개학, 재택근무 등으로 최근 노트북, 데스크톱 및 주변기기 수요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업체들은 코로나19 여파를 줄일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