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애경그룹, AK홀딩스·제주항공 등 5개사 수장 교체
상태바
애경그룹, AK홀딩스·제주항공 등 5개사 수장 교체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0.05.1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경그룹이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사령탑에 이석주 사장을 선임하는 등 2020년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12일 발표했다.

AK홀딩스를 비롯해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유화, 애경화학 등 5개 회사에 대한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하며 6월 1일자로 대표이사 5명 및 애경유화 CFO를 선임했다.
 

▲이석주 대표이사
▲이석주 대표이사
주요 내용은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가 AK홀딩스 대표(사장)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가 애경산업 대표(부사장) ▲박흥식 애경화학 대표가 애경유화 대표(부사장)로 인사 이동한 것이다.

또 표경원 애경유화 전무는 애경화학 대표로 자리를 옮겼으며 김주담 애경화학 상무가 애경유화 CFO로 보임했다. 이와 함께 제주항공 대표에는 아시아나항공 출신 항공전문가 김이배 부사장이 영입됐다.

애경그룹은 5월 중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것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애경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제주항공과 애경산업을 중심으로 한 위기경영체제를 가동하기 위함이다.

항공사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아시아나 출신의 항공전문가인 김이배 부사장을 제주항공 대표이사로 깜짝 발탁했으며 현 애경유화 임재영 대표를 애경산업 대표이사로 선임해 안정적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의 본격 확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특히 현 제주항공 대표이사인 이석주 사장을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하며 그룹과 제주항공 간의 공조를 더욱 강화해 현 항공사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제주항공의 사업혁신을 이뤄낼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