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경쟁력의 핵심인 산업 브랜드 35개, 도시 정책 농식품 브랜드 25개 부문에 걸쳐 최고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2020 국가브랜드 대상’ 홈쇼핑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고품질의 상품을 안정적으로 제공해 ‘품질 제일 주의’를 정착시켰다. 또 업계 유일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 자체 품질 보증 시스템 개발을 통해 유통산업의 핵심인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보증해왔다.
한편, 국가브랜드대상은 객관적인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N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를 산출해 선정된다.
2020 국가브랜드 대상은 지난해 12월부터 사전 기초 조사를 실시해 2000여 개 상위 브랜드를 선별했다. 이어 지난 2월 9일까지 전국 소비자 1만2000여 명에게 인지도‧만족도‧충성도‧경쟁력‧브랜드 종합호감도 등 5개 부분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 심사를 통해 브랜드를 선정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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