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CJ오쇼핑,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CJ오쇼핑,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06.3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공동 주최한 ‘2020년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2004년부터 사이버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악성 이메일 전송 통한 지능형 지속 공격(APT) 대응 점검 ▲DDoS(디도스) 공격 후 복구 체계 확인 ▲기업 홈페이지 대상 취약점을 진단하는 모의 침투 등의 실전형 훈련으로 진행됐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대규모 해킹 공격과 디도스 공격 훈련 과정에서 ▲사이버 공격 인지 시 신속한 보고체계 운영 ▲공격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초동 대응 ▲해킹 유형별 상황의 빠른 후속 조치 등에서 높은 대응 점수를 받았다.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CJ ENM 오쇼핑부문은 임직원 대상 보안 교육을 상시 진행하며 정보보호 인식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고객들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2005년 국제표준화기구 정보보호 인증(ISO 27001)을 시작으로 2007년 ePRIVACY 인증, 2013년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획득하며 매년 유지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