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1회째를 맞는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인지도, 구매실적, 선호도, 품질만족도 등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재무 및 시장성과, 고객 중시 성과 등을 전문심사위원단이 심사한다.
이번 수상에 대해 바디프랜드 측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다는 ‘오감 초격차’ 전략으로 디자인, 품질, 서비스, 기술, 고객 만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를 추구해 온 것이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실제 한국리서치가 올해 초 안마의자 보유 남녀 5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사용자의 81%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현재 사용 중인 안마의자를 타인에게 추천하겠느냐’는 추천 의향 질문에서도 74.1%의 긍정적 답변을 이끌어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는 제품 모델과 상관없이 업계에서 가장 긴 5년 무상 A/S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으로 책임 경영을 실천 중이다. 업계 최대 규모인 250여 명의 전문 배송인력이 2인 1조로 ‘주문 접수 후 3일 이내 배송 완료’ 서비스도 구축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혁신 기술과 압도적 품질에 대한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건강수명 10년 연장’ 미션을 꾸준히 시행해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지난 18일부터 자사 모델 방탄소년단의 안마의자 신규 광고 영상을 론칭하고 TV-CF 및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7번째 광고 에피소드 ‘여름 건강 관리법(#7 Summer health care solution) 편을 공개했다.
바디프랜드는 광고를 통해 더운 여름에도 냉풍 시스템이 적용된 시트에서 시원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특장점을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통해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
허리, 옆구리, 엉덩이 부분 시트의 미세한 구멍에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냉·온풍 시스템은 ‘파라오Ⅱ COOL’ ‘팬텀Ⅱ COOL’의 베스트셀러 라인에 적용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