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인사돌] 국민 건강 챙기는 특허 등록 잇몸약 대표 브랜드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인사돌] 국민 건강 챙기는 특허 등록 잇몸약 대표 브랜드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0.08.27 07:1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대표 오흥주) 인사돌이 ‘2020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잇몸약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명인제약의 이가탄, 종근당의 이튼큐, 동아제약의 덴파사 등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인사돌은 1978년 국내에 출시된 최초의 잇몸약으로 출시 후 40년 넘게 잇몸약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현재 시장의 약 60%를 점유한다.

인사돌은 과거 구강 보건에 대한 인식이 낮았던 시기 많은 사람들이 흔히 겪게 되는 잇몸병을 국민병으로 인식시키고 잇몸건강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6월에는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합니다’ 슬로건 아래 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계를 보여주는 제작물들을 활용해 구강 건강의 기초가 되는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8월에는 코로나19로 위생관리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독거노인들의 구강 건강관리 용품을 담은 효박스 500개를 기부하는 등 잇몸건강 관리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가고 있다.

인사돌 제품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특히 10여 년 동안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2014년 출시된 새로운 잇몸약 ‘인사돌플러스’는 2002년 국내 최초로 특허를 등록하며 기술성과 차별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인사돌플러스는 동국제약이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생약연구팀과 함께 산학협동을 통해 개발했다.

잇몸병은 잇몸 겉(잇몸)과 속(치조골, 치주인대)에서 발생하는데 기존에는 겉과 속 동시에 작용하는 약제는 거의 없었다.

동국제약은 잇몸병에 효과적인 새로운 물질인 ‘후박추출물’을 연구해 기존 인사돌 성분과 이상적 조합을 통해 새로운 제품인 ‘인사돌플러스’를 탄생시킨 것이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 등 두 가지 생약성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1:2)로 배합돼 잇몸 겉과 속에 함께 작용한다.

임플란트 시술 전후 정기적인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플러스를 복용하면 잇몸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인사돌은 잇몸 속에 작용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하고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도 돕는다고 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잇몸건강을 선도하고 있는 제약회사로서 보다 효과적인 잇몸병 치료 및 관리를 위해 장기간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rongINfo 2020-08-27 10:42:58
인사돌은 잇몸 보조 치료제로 영양제입니다. 치료제는 아니죠.

스틸버그 2020-08-28 17:25:44
https://blog.naver.com/happyserenity/222071730027

이거 한번 읽어보면 잇몸약에 대한 진실을 알게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