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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삼성무풍에어컨] 지속적인 디자인과 편의성 혁신으로 소비자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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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삼성무풍에어컨] 지속적인 디자인과 편의성 혁신으로 소비자 호평
  • 김민희 기자 kmh@csnews.co.kr
  • 승인 2020.09.01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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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의 무풍에어컨이 상반기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에어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무풍에어컨은 LG전자와 위니아딤채, 캐리어에어컨 등과의 경쟁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삼성전자 무풍에어컨은 2016년 첫 출시 이래 냉방 성능은 물론 청정 기능과 디자인까지 진화를 거듭하며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2018년에는 음성인식 적용 등 더 강화된 AI 기능, 2019년 바람문을 없앤 ‘갤러리’ 디자인까지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 왔다.

무풍에어컨은 직바람이 아닌 송풍으로 소비자가 직접 에어컨 바람을 맞지 않도록 한 제품이다. 간접풍으로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춘 뒤 '와이드 무풍 냉방' 모드로 자동 전환해 직바람 없이 집 안을 시원하게 유지해주는 것이다.

올해는 4계절 필수가전이 된 에어컨을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삼성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에는 일년 내내 더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이지케어’ 기능이 있다.

에어컨은 소비자 건강과 직결된 제품이지만 소비자가 직접 청소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다. 이지케어 기능을 적용한 무풍에어컨은 별도의 도구 없이 전면 패널 전체를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해 내부 팬의 블레이드까지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열교환기를 동결시킨 후 세척하는 기능도 새롭게 적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의 위생까지 고려했으며 에어컨 가동을 종료할 때마다 남아있는 습기를 깔끔하게 없애는 3단계 자동 청소 건조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빅스비를 적용한 음성인식 기능을 스탠드형뿐만 아니라 벽걸이형에도 확대 적용해 방안이나 거실 어디에서든 음성 명령만으로 제품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방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실외기 1대에 스탠드형 제품1대와 벽걸이형 에어컨 2대를 설치할 수 있는 홈멀티 모델도 확대 도입했다.

이 밖에 삼성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게 외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의 ‘아트패널’도 업그레이드 됐다.

브라운과 그레이의 본체 색상에 아트패널 9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고급스러운 느낌의 헤링본 패턴을 적용한 색상을 추가해 보다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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