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교육은 금융업 종사자의 직업윤리와 함께 증권사 등 투자상품 판매 임직원의 윤리, 자산운용사 등 투자상품 운용 임직원의 윤리 등 직무 분야별로 나눠 교육을 운영하는데 고객신뢰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고객자산관리자로서 성실한 소비자 보호 의무와 책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협회 측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업계 종사자들이 법령준수를 넘어 직업적 가치기준으로써 올바른 윤리 의식을 견고히 함은 물론 신뢰받는 금융인으로서의 자세를 재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21일부터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온라인 강의(이러닝)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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