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폐기물 매립 제로 최우수 등급 인증 획득
상태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폐기물 매립 제로 최우수 등급 인증 획득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0.09.2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이동훈)가 아산1사업장이 글로벌 환경안전 인증회사 UL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인 'Platinum'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해 아산2사업장의 'Gold' 등급 취득에 이어 재활용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였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제도는 기업의 자원 재활용 수준을 평가하는 척도로 UL이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수준을 평가하고 그 수준에 따라 SILVER(재활용률 90∼94%), GOLD(95∼99%), 그리고 최고 수준인 Platinum(100%) 등급을 부여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폐기물 재활용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고 밝혔다.

아산1사업장에는 생산 초기인 2004년부터 제조과정에서 발생한 폐액 내 불순물을 공정 내에서 걸러내어 재사용 했고, 이후 자원순환센터를 운영하면서 폐제품을 재질별로 분해·분리해 재활용했다.

또 FAB(공장) 리모델링 시 발생되는 금속바닥재도 재활용하여 다시 사용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글라스기판의 폐기물을 시멘트 원료로 사용 가능하게 했다. 전사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활동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100%를 자원화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UL 코리아 정현석 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Platinum' 인증은 국내 대규모 제조 사업장에서 한 사이트 전체가 인증 받은 최초 사례로 이를 위해서는 차원이 다른 절감 노력이 있어야 가능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지속가능경영사무국장 이재열 상무는 "환경 최우선 경영이 기업의 지속 성장을 가능케 한다는 원칙 아래 제조 전과정에서 자원 사용 최소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