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우픽은 화장품 리뷰와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2020 글로우픽 결산 어워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 11월까지 1년간 8745개 브랜드, 10만 7000여 개 제품을 대상으로 등록된 약 60만 건의 소비자 리뷰를 분석해 진행됐다.
미샤의 27관왕 수상은 글로우픽 등록 브랜드 중 최다 기록이다.
색조 부문에서는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하는 ‘미샤 M퍼펙트 블랑 비비’와 인생 크림 섀도우로 알려진 ‘듀이 글로시 아이즈’, 깔끔한 눈매를 유지해주는 ‘컬러 픽스 아이 프라이머’ 등이 1위를 달성했다.
에이블씨엔씨의 어퓨는 ‘과즙팡 젤리 블러셔’과 ‘과즙팡 워터 블러셔’ 등 2개 제품이 1위에 올랐다. ‘과즙팡 무스 틴트’, ‘과즙팡 틴트’ 등 4개 제품은 2~3위인 위너를 차지해 ‘과즙팡’ 시리즈 인기를 실감케 했다. ‘마데카소사이드 수분 젤 크림’, ‘본투비 매드프루프 롱앤컬 마스카라’ 등 4개 제품은 루키를 수상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