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경남은행 1000억 원 규모 ESG채권 발행.. "지역경제 활성화 도움 될 것"
상태바
경남은행 1000억 원 규모 ESG채권 발행.. "지역경제 활성화 도움 될 것"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4.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이하 경남은행)은 12일 1000억 원 규모 ESG채권(사회적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ESG채권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개선 등 녹색과 사회분야 등에 투자를 목적으로 채권을 발행하고 조달된 자금은 친환경 또는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 등에 투입된다.

경남은행은 국제자본시장협회(ICMA) 등의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ESG채권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사회적채권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인 ‘SB1’ 인증을 획득하고 ESG채권을 발행했다.

경남은행은 ESG채권 중 사회적채권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중소기업·벤처기업·사회적기업 금융서비스 등에 지원할 계획이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지역 대표은행의 책임을 실천하는 ESG경영에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ESG채권을 발행했다"면서 "ESG채권 발행으로 조달된 자금이 지역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등에 지원되는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순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의 모회사인 BNK금융지주는 ESG경영의 중요도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부각됨에 따라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경영을 그룹 전반에 확대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달 26일에 열린 BNK금융지주 제10기 정기주주총회에서는 ESG경영을 본격화하기 위해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하기도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