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하이마트, 유튜브 채널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에 700만원 상당 경품 제공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유튜브 채널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에 700만원 상당 경품 제공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4.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가 인기 유튜브 채널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 손잡고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근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젊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게 업체 측 설명이다. 동영상은 지난 4월 16일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30일, 5월 7일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게재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정규 멤버인 방송인 김구라와 골프용품 제작업체 대표 박노준이 한 팀을 이루고 승리 상품을 선정한 뒤 게스트와 매회 골프 경기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승리 상품은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에서 결정된다. 김구라팀이 이기면 구독자에게 경품을 선물하며 게스트팀이 이기면 게스트에게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골프 경기 경품으로 총 700만 원 상당 상품을 준비하며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및 골프, 캠핑용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1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 콜라보 기념 기획전’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 골프채, 골프공, 가방 등 골프용품을 최대 20% 할인하며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2016년부터 온라인쇼핑몰에서 비가전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 등 인기 유튜브 채널과 제휴해 관련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젊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의 협업 콘텐츠를 시청하면 롯데하이마트가 판매하는 다양한 비가전 상품을 확인하고 행사 기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MZ세대는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2030세대를 일컫는 말로 SNS나 동영상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 소비자다.

롯데하이마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에 1일 1개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올해는 인기 유튜브 채널과 제휴에 나선다. 지난 2월에는 인기 유튜브 채널 ‘파뿌리’와 제휴해 콘텐츠를 제작한 바 있다.

해당 콘텐츠는 롯데하이마트가 판매하는 여러 주방가전으로 요리 대결을 하는 내용으로 게재 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했으며 해 누적 조회 수 160만 건을 달성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