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건강관리용품 중 안마기/마사지기가 46% 증가했고, 안마의자는 53% 올랐다. 저주파자극기는 89% 더 많이 팔렸고, 부항기는 2배 이상(139%) 신장했다. 찜질용품 수치도 5% 늘었다. 건강즙(54%), 홍삼(74%) 등 건강식품도 신장세를 보였다.
골프의류와 명품 잡화도 눈에 띄게 올랐다. 남성골프의류는 56%, 여성골프의류는 39% 올랐고, 골프잡화는 52% 늘었다. 명품지갑/벨트(174%), 명품 스카프/손수건(100%), 명품 우산/양산(200%) 등 명품 카테고리 상품은 더 큰 상승세를 보였다.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용 꽃/조화(360%)와 선물을 담아 예쁘게 포장할 수 있는 선물상자(42%), 포장지(114%)도 큰 폭으로 신장했다.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하는 4050세대 사이에서는 스포츠/레저, 장난감 완구, 디지털기기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뜻한 날씨에 야외활동을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킥보드는 125% 증가했고 전기자전거는 77%, 일반자전거는 28% 신장했다. 롤러스케이트는 3배 이상(267%) 크게 오르며 부모님 세대가 구입하는 대표적인 어린이날 선물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장난감 준비에 나선 부모들도 더 많아졌다. 같은 기간 4050세대에서 RC완구(61%), 블록(67%)을 비롯해 로봇/캐릭터완구(76%), 스포츠완구(109%), 승용완구(22%) 품목 판매가 일제히 신장했다. 미끄럼틀완구와 볼텐트/놀이텐트는 각각 278%, 213% 더 큰 폭으로 올랐다. 이외 웨어러블/스마트기기(27%), 디지털학습기(17%) 품목도 증가했다.
옥션 관계자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안마기 등 건강관리용품이나 명품 잡화가, 자녀를 위한 선물로는 킥보드, 스케이트 등 스포츠 레저 상품이 특히 인기”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