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신한금융,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참여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신한금융,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참여 스타트업 모집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6.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8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액셀러레이팅 멤버십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4차산업 관련 혁신기술 및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발굴, 보육, 투자,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11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멤버십 84개 기업을 선발하고 인큐베이팅, 전용펀드를 통한 투자,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등 다양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그린에너지·스마트 인프라·디지털 테크놀로지 등 스마트시티 분야 15개사와 항체 기반 혁신신약·디지털 치료제·바이오 소부장 등 바이오·헬스 분야 5개사 등 총 20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멤버십 선발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협업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신한금융 그룹사·셀트리온 등 국내외 파트너 기관과 연계해 ▲대기업과 협업 기회 제공 ▲투자유치 ▲기술사업화 컨설팅 ▲비즈니스 역량 강화 등 맞춤형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와 협력해 스마트시티 분야 스타트업의 혁신기술 상용화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전용펀드를 통한 직접 투자 및 그룹의 투자 유관부서·파트너 투자기관과 연계해 간접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데모데이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멤버십 참가 신청은 이노톡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멤버십 모집에 대한 상세 내용은 이노톡 홈페이지 및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셀트리온, 구글 등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함께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스타트업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