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쇼핑 에코백’은 희망쇼핑 모델인 가수 ‘이승윤’이 직접 그림을 그려 넣은 ‘에코백’에 반려동물 양육자로서 책임을 약속하는 ‘약속 라벨’, 반려동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 등을 친환경 박스에 담아 한정판으로 기획했다. 5일 자정부터 판매가 시작된 3000개는 3분만에 완판, 7일 오후 1시부터 판매한 2000개는 2분만에 모두 완판됐다.
3000개 판매 시 공연하겠다는 이승윤의 공약 달성으로, 오는 22일 오후 7시 11번가 공식 유튜브채널 ‘11TV’를 통해 ‘이승윤의 희망어게인 공연’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11번가는 지난 5일 에코백 판매 시작과 함께 이승윤의 ‘희망쇼핑 에코백’ 소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4일만에 조회수가 300만회에 육박하며 ‘11번가의 선한 영향력 응원하겠다’, ‘좋은 일에 함께 하는 11번가와 이승윤의 콜라보가 훈훈하다’ 등 약 1500개의 고객 댓글도 이어지고 있다.
11번가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올 한 해 ‘2021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유기·반려동물의 올바른 입양 및 반려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들어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에 2억5000만원 후원금 기부(2월) ▲유기동물 입양고객 위한 ‘무료 입양키트’ 기획(3월) ▲’이승윤’ 참여 유튜브 캠페인 공개(3월) ▲고객참여 릴레이 기부캠페인 진행(4월) ▲동물자유연대에 입양전용 차량 ‘희망카’ 후원(5월) 등 매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