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국민카드, ‘콴텍’과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KB국민카드, ‘콴텍’과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1.07.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마이데이터 시행을 앞두고 ‘콴텍’과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 사는 KB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리브메이트’를 중심으로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사업 △’콴텍’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자산 관리 솔루션 ‘Q엔진’ 적용과 활용 △기타 상호 협력 가능한 신규 서비스 기획과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카드 측은 자사 플랫폼과 빅데이터 역량에 전문성을 인정받은 ‘Q엔진’을 결합해 ‘리브메이트’에서 초개인화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로보어드바이저 자문 투자 서비스 연계와 ‘Q엔진’을 적용한 투자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자산과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자산∙소비 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선 보일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 역량 기반의 금융 노하우와 ‘콴텍’의 자산 관리 엔진이 결합되면 지금까지 고객들이 경험하지 못한 고도화되고 수준 높은 자산 관리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갖춰야 할 핵심 경쟁력이자 서비스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고객의 투자 성향과 자산, 과거 투자 이력 등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한 초개인화된 금융 투자 추천 서비스 여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계속해서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