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화학, 친환경·전지·혁신 신약 등 신성장 분야에 2025년까지 10조 원 투자
상태바
LG화학, 친환경·전지·혁신 신약 등 신성장 분야에 2025년까지 10조 원 투자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1.07.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ESG에 기반한 지속가능 성장 분야에서 10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 계획을 14일 발표했다.

신 부회장은 14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3대 신성장 동력으로 ▲친환경 Sustainability 비즈니스 ▲전지 소재 중심의 e-Mobility ▲글로벌 혁신 신약을 선정하고 해당 분야에만 2025년까지 1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학철 부회장은 “이제 비즈니스 세계에서 경쟁력을 가늠하는 기준은 매출과 영업이익에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이 전제되어야 하며, 이는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부터 전략, 투자 등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이러한 관점에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ESG 기반으로 혁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Bio소재ㆍ재활용(Recycle)ㆍ신재생에너지 산업 소재 등 Sustainability 비즈니스에 3조 원을 투자해 석유화학사업본부의 미래 성장축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ISCC Plus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의 Bio-balanced SAP 제품을 이달부터 본격 생산에 들어가 미국ㆍ유럽 등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
LG화학은 SAP, PO, PC 등 총 9개의 Bio-balanced 제품부터 원료, 생산, 구매ㆍ판매까지 전 밸류체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생분해성 고분자 PBAT는 빠른 시장 진입과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올해 생산설비 착공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이 2020년 12조 원에서 2025년 31조 원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Bio 납사와 옥수수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지는 PLA 등의 친환경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원료 업체와 JV도 적극 추진중이다.폐플라스틱의 순환경제 구축을 위해서 기계적ㆍ화학적 재활용 역량 강화에도 적극 나선다. 

기계적 재활용은 기존 PC, ABS의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PO, PVC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2025년까지 관련 제품의 매출을 연평균 40% 이상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화학적 재활용은 잠재력 있는 원천 기술을 발굴하여 선점한다는 전략이다.세계 1위 종합 전지 소재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6조 원을 투자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양극재부터 분리막, 음극 바인더, 방열 접착제, CNT 등까지 폭넓게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양극재 사업은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연산 6만톤 규모의 구미공장을 올해 12월에 착공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LG화학의 양극재 생산능력은 2020년 4만 톤에서 2026년 26만 톤으로 7배 가량 늘어난다.생명과학사업본부는 2030년까지 혁신 신약을 2개 이상 보유한 글로벌 신약 회사로 도약해 미국ㆍ유럽 등 선진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신약사업에만 1조 원 이상의 투자를 단행한다.

생명과학사업본부는 그동안 신약 파이프라인을 2019년 34개에서 2021년 현재 45개로 확대하고 R&D 투자에 집중하는 등 신약 개발 추진을 가속화해왔다.

특히, 생명과학사업본부가 강점을 갖고 있는 당뇨, 대사, 항암, 면역 4개 전략 질환군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임상 개발 단계에 진입한 신약 파이프라인도 2021년 11개에서 2025년 17개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