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게임펍 '마이리틀포레스트', 결제 아이템 받지 못했는데 환불도 안돼
상태바
게임펍 '마이리틀포레스트', 결제 아이템 받지 못했는데 환불도 안돼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7.20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사는 이 모(남)씨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를 원활히 즐기고자 프리카드 아이템을 2만9000원에 구매했다. 아이템을 적용하려고 했으나 상품이 아무것도 지급된 게 없었다. 게임사에 환불을 문의하자 "게임에 즉시 반영되는 상품은 결제 취소가 어렵다"고 답했다. 아이템을 아예 받지 못했다고 주장해도 환불해줄 수 없다는 답변만 반복됐다. 이 씨는 "비용을 들여 산 아이템을 지급하지도 않고 환불도 해줄 수 없다 하니 기막히다"고 답답해했다.

모바일 게임 ‘마이 리틀 포레스트’에서 현금으로 아이템을 결제하고 상품을 지급받지 못했다는 항의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일부 사용자들은 "청약철회를 요구했지만 받지도 않은 아이템을 이미 사용했다며 게임 서비스사인 게임펍이 환불해주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업체는 순차적으로 해결하고 있으나 관련 문의가 많고 개발사가 중국 게임사라 대응이 늦어지고 있다는 입장이다.

게임펍이 지난 6월 17일 출시한 마이 리틀 포레스트는 중국 게임사 조로(Zorro)가 개발한 게임이다.

주 콘텐츠가 농사, 낚시인 잔잔한 감성 힐링 게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출시 직후부터 마이 리틀 포레스트 네이버 공식 카페에는 결제 아이템이 미지급됐다는 글이 올라오기 시작했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아이템 미지급을 호소하는 불만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아이템 미지급을 호소하는 불만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일부 유저들은 아이템 미지급을 문의했으나 일주일 이상 연락이 없는 상태며 심지어 미지급을 문제 삼아 환불을 요구해도 게임사가 “'이미 사용했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하다'고 답했다”며 “이정도면 사기 아닌가 싶다”고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른 오류도 아니고 게임 결제 문제인데 대응이 너무 느리다” “언제까지 조치하겠다는 말도 없이 계속 기다리라는 말 뿐이다” “금전적인 문제인데 마냥 방치당하고 있다” “불안해서 결제 못하겠다” “먹고 떨어져라, 더러워서 삭제한다” “결제한 걸 못 받으니 답답하다” “앞으로 게임펍은 거르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문의 결과 게임펍은 현재 이같은 상황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게임펍 관계자는 “현재 결제 미지급 문제에 대해 내부적으로도 파악하고 있고 대응이 늦어지는 것도 알고 있다”며 “건의하는 유저들의 로그를 각각 살펴봐야 하는데 게임 개발사가 중국에 있다보니 커뮤니케이션이 쉽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지급자에 대한 환불 거부 문제에 대해선 “환불 건의에 대해선 관련 사실 확인이 되는 데로 바로바로 결제를 취소하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만들다가 만 게임도 아니고 정식 출시된 게임에서 결제 아이템이 미지급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게 이해되지 않는다”며 “아무리 작은 회사라도 결제 아이템 환불에 일주일이나 걸린다는 건 문제가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