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그룹, 전사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 오픈
상태바
풀무원그룹, 전사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 오픈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8.0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자사가 보유한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하고 로하스(LOHAS) 가치를 강화해 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 가능을 담은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을 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풀무원의 대표 계열사인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을 '원 풀무원(One Pulmuone)' 관점에서 한데 모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계열사 단위로 별도 운영하던 쇼핑몰을 통합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의 식품은 물론 건강기능식품, 건강음료, 일일배송 도시락(잇슬림), 생활·주방·반려용품, 뷰티용품 등 풀무원 제품을 총망라해 상품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풀무원은 기업 미션인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위한 가치 실천 활동)'를 연계한 쇼핑몰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풀무원그룹은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범지구적으로 더욱 중요해진 '지속가능성'을 전면에 내세워 풀무원만의 색다른 온라인 쇼핑몰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로하스 가치 상품을 선별한 전용 코너 '로하스관'도 신설해 핵심 코너로 운영한다. 로하스관은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해 소비자가 공감하는 통로 기능을 하게 된다.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식품의 7개 카테고리로 세부 분류했다.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UI·UX(사용자 환경·경험)및 로딩 속도를 개선해 사용성을 높였고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인증 제품, 보관 방법 등 식품에 특화된 검색 필터를 사용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는 4가지 인증정보(HACCP 인증, 유기농 인증, 무농약 인증, 동물복지 인증)와 식품 영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정종범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새롭게 오픈하는 #풀무원은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하여 규모가 더욱 커지고 상품이 다양해졌을뿐 아니라 기능적인 면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부가 기능을 세심하게 탑재하여 사용자 편의를 늘리는 데 중점을 뒀다. 로하스와 지속가능성 가치를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이 의식 있는 소비를 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오픈을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에서 제품 1개 이상을 구입하면 경품을 지급하는 응모 이벤트가 2차에 걸쳐 열린다. △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1차 이벤트에서는 LG오브제 워시타워(1명),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4명), 풀무원 인덕션(10명) 등 총 115명을 추첨해 경품을 선물한다.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2차 이벤트에서는 LG 오브제 식기세척기(1명), 맥북에어(2명), 발뮤다 토스터기(10명) 등 총 113명에게 경품이 주어진다.

이 외 한 달간 열리는 꽝 없는 룰렛 이벤트, 주 단위로 진행되는 적립금 즉시 지급 이벤트, 신설 코너인 로하스관 방문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